연제구, '제3회 너랑나랑 교육축제' 개최

김은경기자 승인 2023.09.12 17:48 의견 0
X

연제구, '제3회 너랑나랑 교육축제' 개최

연제구(구청장 주석수)는 9월 9일 거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연제희망교육지구 거제권역협의회(회장 이순옥, 거학초등학교장) 주관으로 '제3회 너랑나랑 교육축제'를 성황리에 개최했다.

올해로 세 번째인 '너랑나랑 교육축제'는 거제1·2·3·4동에 소재하고 있는 학교·주민자치회·마을교육공동체 등이 함께 협력해 기획·운영하는 축제이다.

이번 축제에서는 ▲거제종합사회복지관(키즈벨리) ▲거성중학교(댄스) ▲거학초등학교(타악기공연) ▲남문초등학교(합창) ▲프라임태권도(태권도시범) ▲아리아리 마을교육공동체(플래쉬몹) ▲드림아이(치어리딩·댄스) 등 총 8팀이 공연을 펼쳤다.

또한 ▲거제1·2·3·4동 행정복지센터 ▲아리아리 마을교육공동체 ▲부산iN아이쿱 ▲연제육아종합지원센터 ▲국가기록원 역사기록관 ▲평생학습 동아리(연리지) 등이 운영하는 총 10개의 체험부스와 학생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, 현장 버스킹 등이 다채롭게 운영됐다.

이 외에도 양말 목공예 같은 환경체험과 국가기록원 역사기록관의 조선왕조실록 탁본체험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.

축제에 참석한 학부모는 "아이들에게 끼와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주어 고맙다"며, "이번 축제처럼 아이들이 배우고 익힌 것들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"라고 소감을 밝혔다.

(편집자주 :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.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)

(끝)

출처 :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

저작권자 ⓒ 파인미디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